온드 미디어란 무엇인지 네이버 블로그로 답하다.
네이버 블로그가 온라인 마케팅에서 나타내는 영향력은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온드 미디어란 무엇인지 묻는다면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아직도 많지 않은데요, 실제 브랜드 마케팅에서 핵심 채널이 되어야 하는 온드 미디어를 네이버 블로그 운영 방법과 함께 설명해 보겠습니다.
사전적 의미로 온드 미디어란 무엇인가?
자사 미디어다, 최근 나타나는 트렌드다 여러 의견이 있는 온드 미디어란 무엇인가에 대한 대답을 저는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 발행 공간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사 블로그 운영을 의미하고 최근에는 유튜브나 홈페이지가 이를 대신하기도 합니다.
기업이나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뉴스 채널이란 의미의 온드 미디어는 과거 신문이나 레거시 미디어가 차지하고 있던 영역을 점차 확보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다양한 루트를 통해 자사의 이미지는 물론 직접적인 마케팅 채널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채널이 바로 네이버 블로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한 온드 미디어의 반대 개념은 페이드 미디어로 자사 채널이 아닌 기존 미디어나 검색엔진에 광고하는 활동 자체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온드 미디어식 네이버 블로그 운영이란?
저는 이 글에서 혼잡한 말로 여러분을 헷갈리게 하지 않겠습니다. 앞서 이야기 한 온드 미디어란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가 어려웠다면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방식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체험단이나 기자단, 혹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며, 다른 하나는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꾸준하게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입니다.
전자와 후자 중 대부분의 사업주는 전자 방식이 효과가 분명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온드 미디어 채널이 다양하게 출현하면서 이와 같은 온라인 시장 판도는 급격하게 변화 하였고, 사용자(독자)도 체험단이나 기자단이 대신 홍보하는 브랜드 광고를 신뢰하지 않고 있습니다.
즉 이제 자사가 운영하는 채널을 통해 브랜드 관련 소식이나 기업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는 게 검색엔진 상위 노출 보다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는 것이죠.
그래서 온드 미디어식 네이버 블로그 운영이란 자사 공식 블로그 운영을 의미 합니다.
블로그는 어떻게 운영하는 게 좋을까?
필자는 여러분에게 이미 해답을 제시 하였고,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정보나 그들이 바라는 콘텐츠는 일회성으로 급조한 상위 노출 콘텐츠가 아닙니다.
세부 타겟을 결정하고 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제공해야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없는 브랜드를 구입할 사람은 없습니다.
검색엔진 상위에 자신과 관련된 정보가 노출되고 있어도 실제 판매와 이어지지 않는다면 오늘 준비한 포스팅에서 인사이트를 얻기 바랍니다.
이것은 시대의 변화이며, 온드 미디어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확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브랜드 가치를 가장 잘 알고 고객을 이해하는 것은 실제 브랜드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당신과 당신의 직원들 입니다. 함께 만든 온드 미디어 하나로 반영구적인 마케팅 루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도 마찬가지 입니다. 자사의 채널을 구축하고 브랜드 관련 소식을 정성스럽게 보여주세요. 방문자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디자인은 물론 공감할 수 있는 글쓰기로 브랜드 가치를 간접적으로 알려가세요.
당신이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온드 미디어를 블로그로 구축하는 일입니다.